100여개 프리미엄 매장 보유 O2O 플랫폼

‘빠링허우’(80년대생), ‘지우링허우’(90년대생) 등 신세대 부모들이 주로 이용하는 중국의 유명 온라인몰에 한국 영유아식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4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된 ‘2019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박람회’에 참가하여 현지 프리미엄 영유아 유통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중국 영유아식품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박람회는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중국 북부지역 최대의 영유아용품 전문 박람회이다.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은 해외 국가관 중에서 가장 컸으며, 영유아 이유식, 조제분유, 유아용 음료, 간식 등 주요 수출품목에 대한 홍보와 현지 바이어 상담을 통해 총 215건, 375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최대 성과는 베이징, 상하이, 텐진, 선전 등 주요 대도시에 100여 개의 프리미엄 영유아용품 직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플랫폼 ‘리지아 바오베이(麗家寶貝)’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이다.


aT는 “4~5월 대대적인 판촉전을 통해 리지아 바오베이 30개 주요매장에서 국산 유기농 쌀 가공식품 등 영유아식품 20~30여 종을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100여 개 매장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영유아식품의 중국 온라인몰 진출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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