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연합회·강원도연합회, 산불 피해농가에 성금 전달

중앙연합회와 강원도연합회는 지난 17일 강원도농업기술원 대회의실에서 최병수 강원일보 상무이사에게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 1,65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강중진)와 한국농촌지도자강원도연합회(회장 곽달규)가 화마에 삶의 터전을 잃은 농업인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귀감이 되고 있다.


중앙연합회 강중진 회장과 원종성 수석부회장, 강원도연합회 곽달규 회장과 임원 및 회원들은 지난 17일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총 1,650만원을 강원일보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중앙연합회에서 500만원, 강원도연합회 650만원, 곽달규 강원도연합회장이 500만원을 기탁해 마련된 것으로, 강원일보를 통해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될 예정이다.


강중진 중앙연합회장은 “모든 준비를 마치고 이제 농사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에 산불로 인해 집과 농사기반이 다 불에 타버려 더욱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면서 “작지만 정성으로 모은 이 성금이 농업인들이 빠르게 일상생활에 복귀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데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곽달규 강원도연합회장은 “농촌지도자회원 중에서도 산불피해를 입은 회원이 있어 더욱 마음이 아프고, 남일 같지 않게 느껴진다”면서 “농업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