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문가·농업강사양성·곤충산업·농식품 등 100명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이 도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제9기 경기농업대학 4개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기농업대학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 농식품과, 농업강사양성과, 곤충산업과 4개 과정으로 모집인원은 과정별 25명씩 총 100명이다. 오는 2월 1일까지 접수한다.


체험전문가양성과는 농촌체험에 관한 기초부터 프로그램 개발,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 등을 교육한다. 농식품과는 식품 가공원리, 위생, 영양, 농식품 가공실습 등이 편성됐다. 농업강사양성과는 대화와 연설, 강의기법을 다루고 곤충산업과는 곤충에 대한 이해, 곤충사육기술, 곤충활용 등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교육일정은 3월 6일부터 11월 7일까지 9개월간, 과정별로 30주차로 진행된다. 경기도 농업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원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전화 229-5856∼5859)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nongup.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석철 원장은 “수준 높은 전문교육을 통해 농업의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농업인 역량 개발과 농업전문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