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동시간 단축ㆍ사용요금 절감으로 승부

에디마, “최대 50% 절감, 전기ㆍ자기장 동시 사용”

사진의 제품은 60kw급 자석보일러, 혹한의 환경에도 고장이 거의 없다.

 

자석보일러 전문기업 (주)에디마글로비스의 하이브리드 자석 보일러는 전기와 자기장을  동시에 사용하는 신기술로 개발됐다. 이로서 최종적으로 기존 보일러 대비 2배 이상의  열효율을 발생하여  작동시간 단축 및 사용요금이 절감 되는 원리이다.


(주)에디마글로비스 기업이 개발해 시중에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자석보일러는 타사의 제품과  대비해 혁신적인 차이점이 있다.


폐수열 또는 공기열과 같은 외부 열원이 필요없이 자석의 자기장만으로 비접촉식 가열을 하여 인체와 물에 악영향이 전혀없고 반영구적인 고효율을 낼수 있다.


(주)에디마글로비스 서인혁 대표는 “최대 영하 30-35도에서도 급변하지 않은 열효율이 발생한다” 강조한 뒤 “온수ㆍ난방ㆍ스팀ㆍ온풍이 가능하며 구조가 매우 간단하고 크기가 작아서 실내, 실외에서 모두  시공이 간편하며, 미세먼지 및 고유가 시대에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효자품목”이라고 밝혔다.


또 서인혁 대표는 “에너지의 절감 비율은 기본 모델을 기준으로 할때 기존 보일러 대비 약 35~55% 이상 요금이 절감된다. 옵션 사양에 따라서 최대 3-4배의 에너지가 추가 절감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10,000G(가우스)이상의 자기장이 물에 가해질 경우 자화육각수가 되는데, 에디마의 자석보일러는 230,000G(가우스)이상으로 가열을 하여 강력한 자화육각수로 인해 배관의 연수기능(녹 및 슬러지 억제 기능)이 높고 생체활성수의 효과가 나타내는 동시에 동식물에게는 흡수할 경우 성장률 40%이상이 증가된다.


이미 알려진 대로 자석보일러의 소모품은 천재지변이 아닌 이상 베어링 교체 밖에 없어 유지보수가 매우 저렴하다. 기온과 고도에 상관이 없이 일정한 효율을 내는 유일한 자석보일러는 농업용 온수난방, 농업용 온풍, 스팀 240도까지 발생할수 있으며 비닐하우스, 공장 기숙사, 빌딩, 모텔, 호텔, 펜션, 리조트 시설에 최적화 시킬수 있다. 산업용으로는 금형온수, 도금, 도료, 시멘트 믹싱 등에 이용된다.

 

자석보일러 ‘혹한기에도 일정효율’
외부열원 필요 없는 반영구적 제품

하이브리드 자석 보일러의 원리는 자석의 N과 S극을 도체(발열체)에 근접하여 극을 교차시키면 와전류 열이 발생하여 비접촉식으로 가열하는 방식이다. 인덕션 원리와는 전혀 다르다.
서인혁 대표는 “에디마글로비스가 자체 개발한 특수내열자석과 고성능 모터는 용량의 제한이 없고 저회전과 저소음”이라고 밝히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일정한 고효율 열량을 발생하는 반영구적인 보일러로 5년이상 4계절 내내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특허가 완료됐다고 전했다.

전기과 자기장을 동시에 이용하는 신세대 자석보일러 (22kw급)

 

한편 자석보일러의 동종업계의 현황은 과거에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다수의 국가에서 특허 출원 및 개발시도를 했으나 상용화에 실패했다. 기존 동종업체에서는 자석과 모터는 모두 기성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3~4개 업체가 시도했으나 시장을 점유하는데 실패했다.


소용량 , 곧 가정용은 사용이 불가하고 무게와 부피가 한계성이 있으며, 고회전으로 인한 소음발생이 문제인 동시에 열량 효율이 미비하다.


서인혁 대표는 “ 신기술 보일러들의 열효율 과 내구성의  한계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계속 발생해오고 있는 것이 보일러 업계의  불신을 야기하고 있다” 며,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서인혁 대표는 이런 현실에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제품 성능 및 결함에 대한  하자이행 보증 보험까지 발행하여 제품에 구매결정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히고 “구매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캐피탈 할부 구매도 가능하다. 우리 제품은 최근의 문제가 되고 있는 외부열원을 사용하는 제품과는 비교가 안된다. 국내 겨울 날씨에도  60~70도 이상의 온수난방이 원활한 제품이며,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온수,난방에 대한 고충을 해결 수 있는 정직한 기술력과  내구성이 있는 제품이니 만큼 믿고 사용하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구매,투자,총판 문의. 070-7514-4590 / 수신자 부담)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