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공포’ 온수매트가 저물고 탄소매트가 대세

전자파 없고 원적외선 88%, 음이온 84% 자연방사

(주)원테크의 탄소(숯)전기매트는 라돈이 없는 난방용품

최근 라돈 공포증이 온수 매트로 옮겨붙었다. 겨울철 대목을 앞두고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되면서 온수매트 신장률이 급격히 바닥을 치고 있다. 라돈은 1급 발암물질이다.


오픈마켓 E에 따르면 전자파가 나오지 않고 전자파 걱정 없이 지난 2011년부터 성장세를 기록했던 온수매트의 라돈 검출로 인해서 현재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하는데 그쳤다.


이에 전자파가 없고 천연 숯 발열선을 사용하는 친환경적 탄소매트가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친환경 탄소매트 기업 (주)원테크는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서 라돈이 없는 전기매트를 개발해왔으며, 업계 최초로 라돈측정을 전문기관에서 받았다.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라돈 방사능 수치인 148bq(베크렐, 환경부 안전권고)와 비교 했을 때 0.015bq(원테크 검증)로 나타나, 기준치보다 9866배 낮은 것으로 확인되어 현재 패닉상태에 빠져있는 온수매트의 라돈 사태의 돌파구로 지목되고 있다.

 

원테크의 ‘카보니 탄소매트’는 국제적 공신력 있는 도레이 첨단소재의 12000가닥의 탄소섬유를 열선으로 사용하여 탄소섬유 발열선에서 원적외선 88%, 음이온 84% 자연 방사되는 유일한 탄소매트다.


열선가공 역시 접착제 사용이 아닌 분리박음의 퀄팅으로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원천기술로 탄소발열선 제조방식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1세대 탄소매트 제조 선두자로 안정성을 믿을 수 있다.


원테크 관계자는 “매트리스부터 시작된 라돈 공포에서 안전한 탄소(숯)매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전자파 걱정 없이 난방용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온수매트의 대체품으로 탄소매트 시장이 급속도로 커질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천연 탄소매트로 손꼽히는 (주)원테크의 카보니 탄소매트는  오픈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판매 대행처인  "원테크쉬엔 , 수앤주 , 힐링스토리"에서  구매할수 있다.
(문의. 010-8891-3832)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