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에이프런, 한국 고추장과 쌀떡 등 소개

원하는 식단 및 재료를 온라인에서 주문하면 가정으로 직접 배달해주는 미국의 밀키트 서비스 시장에 한국산 메뉴가 런칭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미국의 밀키트 서비스 대표업체인 블루에이프런(Blue Apron)과 연계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메뉴 런칭이 추진된다.


블루에이프런은 2012년에 창립해 밀키트 서비스를 개척한 스타트업 업체이다. 미국 밀키트 서비스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으며, 매달 200만 이상의 가구에게 식재료를 배달하고 있다. 이번 한국메뉴 런칭에는 고추장과 쌀떡 등을 이용한 퓨전메뉴로 4인기준 한끼 36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식재료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Red pepper paste’ 대신 ‘Gochujang’으로 표기하고, ‘Rice cake’은 ‘Tteok’과 함께 표기하여 한국산 재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2017년에 이어 올해도 블루에이프런과 연계한 한국식재료 수출확대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은 작년 런칭 당시 고추장과 쌀떡의 반응이 좋았기 때문이다. 2017년 런칭 당시 고추장은 약 100만 가정에 배달되어 30톤이 소비되었으며, 쌀떡은 약 20만 가정에 배달되어 11톤이 소비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