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천안박람회서 기술ㆍ제품 우수성 선보여

‘완효성 비료’, ‘관주용 비료’ 등 제품 소개

11월 천안농기자재 박람회서 ‘한번에측조’ 우수성 홍보

 

국내 유일 100% 특수 코팅비료(한번에 측조)를 생산하고 있는 (주)팜한농이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충남 천안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KIEMSTA)’에 참가해 기능성 비료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팜한농은 완효성 비료 ‘한번에측조’와 ‘롱스타파종상’, 항공살포 전용 비료 ‘헬리퍼트’ 등 시비기계 설비에 최적화돼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비료 제품을 앞세웠다.


이와 함께, 관주용 비료(WSF, Water Soluble Fertilizer) '에스피드(S-Feed)'와 질산태 질소 함유 복합비료 ‘성장엔’ 등 기능성 비료들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박람회 기간에 농가들로부터 인기 몰이를 했던 ‘한번에측조’는 국내 유일의 100% 특수 코팅 처리로 미분을 완전히 없애 어떤 측조 시비기계에서도 기계의 막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이앙할 때 한 번만 살포하면 되고 사용량도 일반 완효성 비료의 절반만 사용해도 수확량 차이가 없는 완효성 비료라는 점에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번에측조’는 질소, 인산, 칼리 입자를 100% 특수 코팅 처리해 용출 속도를 세밀하게 조절한 완효성 비료다. 작물 생육시기에 맞춰 필요한 만큼의 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기 때문에 이앙 시 단 1회 처리로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

10월 충남 보령 현장평가회서 ‘한번에 측조’ 우수성 입증

 

1,000 제곱미터(m2)당 사용량도 일반 완효성 비료의 절반인 30kg에 불과해 운반 및 시비 과정의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고, 부영양화 등의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팜한농 전시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비료 사용량과 살포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완효성 비료 ‘한번에측조’는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비료”라며, “원예용 작물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ㆍ보급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한농의 비료영업마케팅 및 영업지원팀 조영일 부장은 박람회 기간동안 감자ㆍ마늘 파종기 판매시장 1위를 선점하고 있는 농기계 기업 (주)강농(대표 조진석) 등 농기계 업체의 부스를 직접 찾아 다니면서 팜한농의 제품 홍보 및 연계 사업을 추진하는 등 왕성한 영업지원에 나섰다.


허준행 팜한농 비료사업부 영업마케팅담당은 “농업인이 더 쉽고 더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우리 농업 환경과 재배 작물에 맞게 용출 패턴을 달리한 완효성 비료을 지속적으로 개발ㆍ보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팜한농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로 인류의 삶을 풍료롭게 만드는 그린바이오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그린바이오 분야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작물보호제, 비료, 종자 등 핵심 농자재 전 분야를 선도하는 팜한농은 신물질 작물보호제, 기능성 특수비료, 내병성ㆍ기능성 종자 등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그린바이오 기술로 인류의 미래 식량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 010-2500-5227)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