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꿀ㆍ휘파람꿀, ‘착과 잘되고 초세 강해’
유니크 ‘과 단단하고 열과 발생이 적다’

아시아종묘(주)에서 특수ㆍ희귀ㆍ틈새 품종을 안내하고 있다. 시교품종에 관심이 있는 농가들은 아시아종묘 마케팅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품종 참외 - 더존꿀

더존꿀 참외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색깔이 좋고, 수량이 많으며, 상품과율이 높다. 착과가 잘 되고, 순치기가 수월해 재배가 쉽다. 특히 흰가루병에 강하고, 발효과 발생이 거의 없다. 과실은 타원형으로 과피색은 적황색이며, 골이 좁고 선명하고, 과육은 백색을 띤다.

재배 시 주의할 사항은

저온기 생육의 불량은 측지 발생이 다소 약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지력을 확보하고 지온과 보온관리에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일조량 부족 또는 질소과다 사용은 상품성과 암꽃 발생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토양의 급격한 수분변화는 과실의 상품가치를 떨어뜨리므로 수분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지나친 관수 및 수확이 지연될 시 열과가 발생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신품종 참외 - 휘파람꿀

휘파람꿀 참외의 특성은 초세가 강하고 저온기의 암꽃발현 및 착과력, 비대력이 우수하다.  과형이 타원형으로 안정되고 상품율이 높고 수량성이 우수하다. 고온기에 연속 착과가 잘되고 과형이 안정되어 연장재배에도 좋다.

특히 과실은 타원형으로 과피색은 적황색이며, 골이 좁고 선명하고, 과육은 백색을 띈다. 특히 육질이 비교적 단단한 편이며 당도가 높고 육질이 아삭아삭하여 맛이 좋다.

재배 시 주의할 사항

저온기 생육의 불량은 측지 발생이 다소 약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지력을 확보하고 지온과 보온관리에 철저히 해야 한다. 또한 일조부족 또는 질소과다 사용은 상품성과 암꽃 발생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한다. 특히 토양의 급격한 수분변화는 과실의 상품가치를 떨어뜨리므로 수분관리에 주의해야한다. 지나친 관수 및 수확이 지연될 시 열과가 발생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토마토-유니크

품종보도출원된 토마토 유니크의 특성은 무한생장형 토마토이며 라인드(Round)타입으로 과형은 구형이며 과색은 적색이다. 과중은 약 25-30g이며, 과 크기가 균일한 동시에 과가 단단하여 열과 발생이 적다. 생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품종이다.

특히 토마토 황화잎 말림바이러스(TYLCV), 토마토모자이크바이러스(ToMV), 선충(Nematode), 위조병(Verticillium wilt), 잎마름역병(Late Blight) 내병성이다.


재배 시 주의할 사항

육묘 시에는 지나친 저온이나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유묘 정식 시 과의 길이가 다소 길어질 수 있으니 유묘 정식을 피해야 한다. 또한 고온 육묘 시 1화방 착생 위치가 상승할 수 있으며, 시설 재배 시 일조량이 부족할 경우 절간이 길어질 수 있다.

생육상태에 따라 추비와 칼슘제 등을 적절히 처리하도록 해야 하며 토마토 황화잎마름병(Tomato Yellow leaf-curl Virus)에 내병성이 있으나, 담배가루이의 밀도가 높으면 발병할 수 있으니 방제와 예방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자료제공 아시아종묘 / 문의. 070-4016-8425)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