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세계유목민대회’에서 홍보행사 개최

 

80개국 3,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2018 세계유목민대회’에서 한국 농식품을 홍보하는 소비자 체험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9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세계유목민대회는 격년단위로 개최되는 행사로 이번이 세 번째이다. 세계유목민대회 경기장 앞에 설치된 한국농식품 홍보부스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인산음료 등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하였으며, 한국산 원재료 함량이 높은 유자차와 현지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은 떡볶이, 김, 쌀과자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세계유목민대회의 주요 참가국인 몽골, 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은 아직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미개척 시장으로 한국 농식품을 새롭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aT는 우리 농식품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해 미개척 시장에서 소비자체험 홍보,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키르키즈스탄은 물론 카자흐스탄, 터키 등 중앙아시아에 한국 농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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