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 연말까지 사회공헌활동 지속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서울시 구로구청 앞마당에서 지난달 28일 농업회사법인 (유)금강엘에프(대표 이양의), 베스트푸드트럭협동조합(이사장 송수정)과 함께 계란 기부 사회공헌활동인 ‘에그투게더(Egg Together)’캠페인을 개최했다.   


에그투게더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4월부터 펼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계란을 함께 먹자’는 의미를 담아 계란산업 종사자와 소비자가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 들어 5번째로 열렸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금강엘에프는 이봉기 사장이 참석해 계란 1000판, 3만개를 기부했다. 베스트푸드트럭협동조합은 송수정 이사장이 참석해 지난 6월 서울푸드페스티벌에 참여해 거둔 수익금 전액에 해당하는 1만개의 계란을 기부했다. 이는 계란산업 종사자가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에그투게더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부된 총 4만개의 계란은 사단법인 따뜻한마음의 주관 하에 서울 구로구 사회복지단체에 전달됐다.
남기훈 위원장은 “계란 생산자뿐만 아니라 계란을 소비하는 단체에서도 에그투게더에 관심을 기울이며 함께 동참해주신데 의미가 크다”며 “계란 기부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식재료 나눔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전국민적인 홍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란자조금은 지난 7월 28일 서울시 구로구, 사단법인 따뜻한마음과 ‘에그투게더 캠페인 협약식’을 체결하고 올 연말까지 매월 구로구의 소외계층에게 계란 기부 활동을 펼친다는 뜻을 모았다. 에그투게더 행사는 매월 말 구로구청 앞마당에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