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구기자농협에 GAP 친환경 제재 납품

황샘바이오, 2015년부터 매년 1억원씩 납품

흰가루병ㆍ뒷면곰팡이병 등 병해충 방지‘탁월’

 

토양개량제의 총체적의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독 유황등 친환경 유기농자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주)황샘바이오.
황샘바이오는 최근 태국(러이주100만평에 시범사업 추진)의 법인 합작 설립을 통해서 수출길을 준비하고 있는 등 태국 내 한국 타 기업들의 수출의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유황 제품을 통해서 국내기업의 태국 법인 설립은 국내 최초다.


이처럼 황샘바이오의 유황 제품의 기술력 및 제조 능력은 세계적으로 탁월하고 우수하다는평가다. 특히 황샘바이오는 국내에서도 GAP친환경 제재로 이미 인정을 받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총판ㆍ대리점을 통해서 일선농가에 보급되고 있다.


지난 5월 황샘바이오는 청양구기자원예농협에 GAP 친환경 제재인다싹ㆍS16잘자람, S16땅지기 등을 공급했다.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매년1억원 상당의 GAP 친환경 제재를 납품하고 있는 황샘바이오는 청양의 특산품이라고 볼수 있는 구기자생산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청양에서 구기자를 직접 재배하고 있는 청양구기자농협 복영수 조합장은 황샘바이오의 제품을 사용하여 토양개량, 작물생육, 병해충예방 및 품질향상 등의 효과를 경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청양구기자원예농협조합장의 황샘바이오의 제품에 대한 사랑은 대단하며 조합원들에게 수년간의 검증을 통해서 자신있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황샘바이오는 매년 청양구기자농협에 1억원 상당의 제품을 납품.

 

이에 황샘바이오는 이러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서 GAP 인증을 받은 조합원에게‘GAP친환경 제재 활용법’을 작성해 배부하고, 사용방법 및 효과를 적극 알리고 있다.


특히‘다싹’을 사용해본 조합원들은 구기자 흰가루병에는 정말 효과가 좋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구기자의 병해충이 예방되니 구기자의 수확량이 증가하고, 품질이 향상되어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한다.

다싹의 주성분은 황으로 엽면살포 시 구기자의 흰가루병, 뒷면곰팡이병, 복숭아혹진딧물 및 혹응애 등을 예방 및 방제 할 수 있다.


이처럼 황샘바이오의 유황 제품들의 강점은 물에 매우 잘 풀어지고 인체 및 꿀벌 등에 독성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다싹’이 이에 해당된다.


전국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다싹’은 딸기, 고추, 벼, 양파, 인삼, 마늘의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차먼지응애, 목화진딧물 등의 병해충에 대한 약제 방제효과를 인정 받고 있다.


유황은 위와 같이 병해충의 예방 및 방제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단백질 및 효소를 구성하는 황함유아미노산의 필수 원소로 작물의 생육 및 품질 향상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


청양 구기자는 100년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며 세계인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웰빙 식품으로, 천년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칠갑산 기슭에서 1,000여 농민들이 재배하고 있다.


청양 구기자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보다 고품질의 구기자차와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청양구기자농협에서는 GAP 친환경 재배를 위한 농법을 시행하고 있다(930여 조합원 중 GAP 인증 받은 조합원이 300여명).


하수오ㆍ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


구기자의 성분으로는 카르티노이드, 콜린, 멜리스산, 제아산틴, 피질린, 베타인, 베타시토스테롤, 비타민 B1과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있고, 구기엽(잎)에는 니콘티안아민이 풍부하며 글루타민산, 플롤라인, 루틴, 비타민 C 등이, 지골피(껍질)에는 지방산, 신나믹산, 스테로이드, 타시토스테롤, 베타인, 비타민 B, 꼬아민 A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한편 경상북도 문경시와 전라북도 장수군의 오미자 생산농가들 또한 오미자 흰가루병에는 황샘바이오의‘다싹’이 특효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현재 황샘바이오는 14종의 병해충에 방제효과가 인정된‘다싹’과 토양개량 그리고 작물생육 효과가 인정된‘S16 땅지기‘를 지역별 지사 및 대리점을 통해 유통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