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등 기대

6·13 지방선거 대전시장 선거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이 친환경 무상급식을 고등학교까지 확대하고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치하기로 약속했다.


대전지역 시민단체로 구성된 친환경무상급식 대전운동본부가 지난 17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시장 후보와의 정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자유한국당 박성효, 바른미래당 남충희, 민주평화당 서진희, 정의당 김윤기 후보 등 대전시장 후보 5명이 모두 참석했다.


친환경무상급식 대전본부는 고등학교까지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실시 등 행복한 급식과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4대 공약을 제안했고, 후보들은 이를 모두 수용했다.


무상급식 확대 실시로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교육복지 수준을 향상하자는 제안이다.
후보들은 또 방사능·유전자 조작식품(GMO)으로부터 안전한 급식 실현, 대전시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운영, 지역 푸드 플랜(먹거리 종합계획)과 먹거리 위원회 운영 등도 약속했다.


시장 후보들은 이날 합의한 정책을 임기 내에 실현하기 위해 정책수립과 예산정책 등 실질적인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행복한 급식과 안전한 시민 먹거리 실현을 위해 시 교육청, 시민사회 등과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허태정 후보는 “오늘 협약한 모든 내용이 공약에 포함된 만큼 시장이 되면 꼭 실현하겠다”고 말했고, 박성효 후보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남충희 후보는 “젊은이가 대전에 모이게 하려면 무상급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고, 서 진희 후보는 “시장이 되면 협약식 내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윤기 후보는 “진보정당이 10여년 전부터 친환경 무상급식 등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