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프리 쌀가공식품, 슈가프리 조청 등 ‘인기’

한국 쌀가공식품이 유럽시장의 식품 한류를 선도한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5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프리프럼푸드 엑스포’(Free From Food Expo)에 참가했다. 프리프럼푸드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특정 식재료를 식재료를 배제한 식품시장으로 글르텐프리, 슈가프리, 유제품푸리, 효모프리, 밀가루프리, 넛프리, 염분프리 제품 등이 있다.


프럼프리푸드 엑스포는 유럽에서 하나 밖에 없는 행사이며, 식품 서비스, 케이터링 등 식품산업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프리프럼식품산업 전문 무역 B2B 전시회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가공식품 한국관’(KOREA RICE SHOW) 운영을 통해 쌀국수, 누룽지, 시리얼, 조청, 음료, 주류 등 6개 업체 제품을 홍보했다. 전시된 쌀가공식품은 글루텐프리 식품에 해당되며, 특히 조청은 슈가프리 제품이다.


해외 식품시장에서는 쌀가공식품이 프리프럼푸드(free from food)로써 기능성과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프리프럼푸드 시장에 한국 쌀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세계인의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 쌀가공식품 개발과 유럽의 다양한 바이어에게 한국쌀가공식품이 홍보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