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이 지난달 18일 소통형 채용방식인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을 신규 오픈했다. 팜한농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은 별도의 채용공고를 기다릴 필요없이 언제든 지원ㆍ입사할 수 있는 상시 채용 시스템이다.

팜한농은 특정한 기간에 한정된 인원을 채용하는 기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그린바이오 분야의 연구개발, 해외사업, 신사업 등을 이끌어 갈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상시 채용 시스템을 도입했다.

입사 희망자는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에 접속해 인적사항과 경력사항 등을 사전 등록하고, 희망하는 사업분야와 직무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신규로 등록하면 1개월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등록 확인 연락이 이뤄지며, 이후 연중 수시로 검토해 관련 채용 수요 발생 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팜한농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은 LG그룹 채용사이트인 ‘LG 커리어스(careers.lg.com)’의 팜한농 채용공고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채용 대상은3년 이상 경력자 및 연구개발 분야 석ㆍ박사(졸업 예정자), 그리고 국내외 대학 유학생 등이다. 개별 정보는 수시로 수정 및 보완이 가능하며, 사전 등록을 했더라도 다른 신입 공채 또는 경력 채용에도 중복 지원할 수 있다.

팜한농은 이렇게 등록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특정 사업분야 인력 충원 시 지원자를 검토해 구체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의 경우 이 시스템에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채용 안내 메일 수신 △상시 Q&A 등을 통해 팜한농의 채용 정보들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팜한농 채용 담당자는 “글로벌 그린바이오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며 “‘팜한농 상시 인재등록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우수한 인재들의 채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