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는 지난 16일 본사에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들과 바이엘 본사 및 코리아의 임직원, KOTRA 임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으로는 ▲일회용 IoT(Internet of Things) 센서칩 개발사 ‘이즈 잇 프레쉬(is it fresh)’ ▲조기 암 진단을 위한 유전자 분석 시약 개발사 ‘누리바이오(Nuri Bio)’ ▲일반 스마트폰 후면카메라 활용 혈압측정 솔루션 개발사 ‘딥메디(DEEP MEDI)’다. 

선정된 팀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간 바이엘코리아 내 사무 공간과 함께 바이엘코리아와 KOTRA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ㆍ외부 전문가의 집중 멘토링 및 컨설팅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임상시험, 규제, 특허 등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매주 각 분야별 바이엘 전문가의 사업개발 전반에 걸친 멘토링과 KOTRA의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교육 등이 각 기업별 상황에 맞게 제공될 예정이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 대표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바이엘코리아 임직원이 직접 멘토링에 참여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바이엘이 보유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혁신 기술이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활용되는 것을 촉진하며, 국내 헬스케어 산업과의 실현 가능한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바이엘코리아는 프로그램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