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이 식품·축산물 HACCP 작업장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장과 HACCP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볼 수 있는 홍보관으로 구성된 ‘HACCP 체험관’을  지난 2일 오픈했다.

HACCP 체험관은 충북 청주의 HACCP인증원 본원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축면적 368.78㎡(약 112평) 공간에 꾸며져 있다. 체험관은 크게 ‘HACCP 팩토리관’과 ‘HACCP 스토리관’ 2개로  나뉘어져 있다.

‘HACCP 팩토리관’은 HACCP업체의 현장을 직접 방문한 느낌이 들 정도로 위생실, 떡과 빵, 육가공 작업장을 HACCP 기준에 맞춰 시설·장비를 설치하여 재현했다. 체험자들이 단계별로 장비를 작동시켜 볼 수가 있는 등 현장감 있고 생생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HACCP 스토리관’은 HACCP 역사와 알기 쉬운 해썹, VR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체험관, 식품·축산물HACCP 인증제품을 전시한 제품 전시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졌다.
HACCP인증원은 일반 소비자들의 관람·체험뿐만 아니라 HACCP교육생이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참가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과 접목해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HACCP체험관은 어린이,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체험 및 견학이 가능하며, 체험 신청 및 관련 문의는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043-928-0172~6)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