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강원도연합회(회장 곽달규)는 지난 3일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김태석 강원도농업기술원장, 김진태 국회의원, 강원도의회 김동일 의장,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강중진 회장, 도내 농업인단체 회장 및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ㆍ20대 농촌지도자강원도연합회 회장 및 임원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

지난 3년간 강원도연합회를 이끌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19대 김창해 회장과 도임원 6명에게는 강원도지사 공로패가 수여됐고, 이임하는 도연합회 임원과 시ㆍ군회장에게는 그 간의 노고에 감사하며 7,100여명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재직기념패를 수여했다.

또한, 이임 회장에 대한 강원도의회 의장 감사패가 수여와 신임 도임원과 시군회장단에 대한 신임회장의 배지 수여도 있었다.

제20대 곽달규 신임 회장는 취임사에서 “농촌지도자연합회의 위상 제고와 회원역량 강화를 통한 강원농업 발전과 농촌지도자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군연합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이임하는 제19대 김창해 회장은 이임사에서 “어려운 농업환경변화 속에서도 농촌지도자 전회원이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통한 강원농업 경쟁력을 제고에 다함께 노력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제20대 한국농촌지도자강원도연합회를 이끌 임원진에는 부회장에 원주 강일수, 동해 김성수, 양양 마명환, 감사에 춘천 박승찬, 화천 최철, 인제 한수규 씨가 선출됐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