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제품 소개, 판로 확대 및 수출기반 조성 목적

우수 쌀가공품 선정 및 쌀가공산업의 최신 동향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2018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에 참가할 업체들의 신청을 받고있다. ‘2018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쌀가공식품 종합 전시회이다. 올해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쌀가공식품 제조기업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02-503-5044. riceshow@krfa.or.kr)로 3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18년 쌀가공품 품평회’가 개최된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으며 떡, 면, 과자, 가공밥, 주류, 음료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는 행사이다. 쌀가공품 품평회에 출품 가능한 제품은 2018년 3월 기준으로 시판중인 제품이며, 원료 중 쌀 함량이 최소 30%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 하더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쌀로 100% 대체하는 경우에는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3일까지 받고 있으며, 출품된 쌀가공품은 소비자·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품질·선호도·위생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특히 TOP10 선정 후 업체의 사후활동을 평가하여 시상등급을 결정함으로써 선정사간 경쟁을 유도하고, 기업의 자발적 마케팅·홍보 노력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등과 쌀가공품 관련 박람회에 우선 참여할 수 있고, 홍보물 제작(브로슈어, 영상), 소비 접점 홍보(라이스 위크 RICE WEEK), 언론홍보, SNS 및 각종 매체별 홍보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