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eongchang 2018 페스티벌 파크에서 쿠킹쇼 진행

‘Pyeongchang 2018 페스티벌 파크’에서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가 진행됐다.
지난 2월 12~14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Pyeongchang 2018 페스티벌 파크내에 위치한 ‘K푸드 플라자’에서 열렸다. K푸드 플라자는 동계올림픽의 개·폐회식이 열리는 평창올림픽 스타디움과 메달수여식이 개최되는 메달플라자 인근에 위치해, 각국 선수단과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에서는 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TOP10으로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셰프의 요리시연과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쿠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쌀가공식품을 활용한 매콤달콤한 쌀떡강정, 고추장을 이용한 쌀비빔면, 쌀떡을 넣은 미역국, 고소한 갈비볶음면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들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전 세계인이 모이는 스포츠 축제에서 쌀가공식품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외국 선수들과 관객들에게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불어 한국 대표 쌀가공식품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쿠킹 프로그램에 참여한 2017년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제품은 △농업회사법인(주)영풍 ‘치즈요뽀끼’ △㈜동원에프앤비 ‘떡볶이의 신 즉석라볶이’ △농업회사법인(주)백제 ‘월남맛쌀국수’ △세진식품(주) ‘맛가람멸치맛쌀국수’ △농업회사법인(주)고려전통식품 ‘기순도 딸기고추장’ △㈜청담은 ‘한우참깨죽’ △씨제이제일제당(주) ‘햇반컵반미역국밥’ △㈜리빙라이프 ‘올리내리 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 △㈜조은술세종 ‘이도’ △㈜1932포천일동막걸리 ‘담은’ 이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