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사육컨설팅 경험과 노하우 집대성

육계 사육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주)계흥 유재석 대표가 지난 15일 ‘육계 사양관리’ 책자를 발간했다.

지난 1989년 천호인티그레이션 사육관리부에 입사해 육계 사양관리 업무를 시작한 저자는 입사 당시 우리나라에 전문적인 사양관리 책자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1999년 일령별 육계사양관리’, ‘2003년 일령별 육계 사양관리’, ‘2009년 신육계 사양관리’ 책을 발간한 바 있다.

이번에 발간한 ‘육계 사양관리’는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육계의 특성을 비롯한 깔짚, 사육밀도, 환기 등 29개의 분야별 요소들을 쉽게 나눠 상세히 기술했다.

2부에서는 1부의 사양 기초를 토대로 일령별로 병아리 입추 전부터 사육과정, 출하이후까지 사양관리 방법을 현장감 있는 사진 및 시험사육 자료와 함께 쉽고 상세하게 구성했다.

3부는 현재와 미래에 화두가 되고 있는 ICT 스마트 팜을 통한 육계 사양관리에 대해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요소들을 저자가 직접 컨설턴트로서 활동하면서 얻은 지식들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인 유재석 대표는  “지난 3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육계 사육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얻은 방대한 경험과 사육 기술들을 공유코자 책자를 발간했다”면서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사양관리 기술 정립은 육계사육 수준을 한 단계씩 높여나가는 역할을 해 농가와 업계가 동시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10-5217-5972 / 가격 30,000원)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