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적 경영문화 확산·고객 권익 증진 앞장


㈜마니커에프앤지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 등에 대해 정부에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마니커에프앤지는 매월 두 차례의 CCM 회의를 통한 전사적인 CCM 활동 공유와 이를 통한 업무개선, 홈페이지의 실시간 고객상담 SNS 시스템 운영 등 소비자와의 소통 노력이 이번 인증 획득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매년 꾸준한 CSR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협력업체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유지, 각 부문에서의 활발한 포상제도 시행 등 상생을 위한 활동도 인정을 받았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이 소비자 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의 문제발생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하며 기업 측면에서는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두현 대표는 “임직원 모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CCM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 경영문화 확산과 고객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