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성황

국내 최대의 축산박람회인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이하 박람회)’가 ‘미래 잇는 친환경 축산, 희망 잇는 상생 축산’을 주제로 지난 21~2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됐다.

격년제로 개최되는 박람회는 한국의 농림축산식품부 및 축산 관련 6개 단체(전국한우협회, 대한한돈협회, 한국낙농육우협회, 대한양계협회, 한국오리협회, 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국한우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76개 업체가 참가해 972개 부스를 설치, 농가와 관련 기업체간 네트워크 구축과 신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되기에 충분했다.

또 해외 38개 업체가 44개 부스를 꾸미는 등 국내 축산업체의 해외진출 교두보도 마련됐다.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축산, 상생 축산’ 주제의 국제 심포지엄과 한국축산경영학회의 하계 심포지엄 등의 학술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축산의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긍정 축산’ 강화와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한 전시에 중점을 뒀다.

소비자를 위한 축산업 인식 개선 프로그램, 동물 사육 체험 및 나눔 프로그램 등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됐다.
한우, 우유, 한돈, 양계, 오리 등 축산물 시식행사가 진행되고 엑스코 광장에서 ‘2017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이 열렸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종전 축산업 관계자간 정보교류를 위한 박람회에서 축산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해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축산물, 환경 친화적인 축산업 홍보를 목표로 뒀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긍정 축산’으로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