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은 오는 5월 19일까지 농촌 현장에서 절실한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실용화해 농업기술에 반영키 위한 ‘2017년 농업기술 혁신 제안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을 찾아 제안함으로서 농업 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업과 농촌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Top5 융복합 프로젝트 정책 제안 ▲ICT융복합, 그린바이오산업, 유망 신산업 육성 등 미래성장 산업화 제안 ▲농업·농촌 활력증진 제안 ▲수출 산업화 제안 ▲농업인 삶의 질 향상, 귀농·창업지원, 농업 전문인력 양성 제안 ▲ 그 밖에 농산업 육성 등 농업 발전을 위한 제안이다.

제출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민행복제안-공모제안) 또는 우편(전북 전주시 완산구 농생명로 300, 농촌진흥청 창조행정법무담당관실), 방문, 팩스로 하면 된다.

제출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국민제안 4점, 공무원제안 4점을 선정하고 6월 말 발표할 계획이며 선정된 우수제안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에 제출한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