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이론·현장 견학 등 교육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센터장 이재현)는 국내산 목이버섯 재배의 저변을 확대하고, 버섯생산성 증대를 통한 생산자 소득 증대를 위해 ‘2017년 목이버섯 재배기술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목이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해 맛과 기능성에 차별화가 가능한 품목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들고 재배가 어렵지 않아 귀농, 귀산촌을 통해 버섯재배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품목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따라 산림조합은 안전하고 깨끗한 국산 목이버섯의 시장 확대를 위해 목이버섯 재배기술 교육을 신설해 지난 1월 18일 1기 시범교육을 시작했고, 4월, 6월, 8월, 10월, 12월 등 격월단위 1회 1일 5시간으로 교육과정을 개설, 버섯의 이해와 특성, 목이재배기술 이론과 연구센터 목이재배 현장 견학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임업후계자와 귀농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위한 교육시간으로 인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산림버섯연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fmr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귀농, 귀산촌을 계획중인 도시민을 비롯한 목이버섯 재배 임가, 재배희망자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3기 교육은 4월 12일부터 실시된다. 교육비는 4만원이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