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창립54주년 기념식 개최

▲ 임산물유통종합정보센터 개관 기념 컷팅식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 17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중부목재유통센터 내 목재집하장에서 창립5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석형 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1차산업에서 6차산업까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낸 것이 바로 우리 산림조합”이라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낸 자신감과 끊임없는 혁신, 신사업으로 산림과 숲의 새 시대를 열고 산주·임업인, 조합원의 소득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해 더욱 노력 하자”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이성렬 파주시산림조합장이 동탑산업훈장을, 오종석 천안시산림조합장이 산업포장을 받는 등 산림조합의 발전과 임업인의 소득향상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산림발전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이날 산림조합은 창립기념식에 앞서 인근에 위치한 산림버섯연구센터에서 설립 60주년을 기념하고 초대 이응래(전 산림조합중앙회장)소장을 기념하는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

또 창립기념식 이후 대한민국 산림분야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건립된 ‘임산물유통종합정보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임산물유통종합정보센터는 총사업비 50억3200만원을 들여 지난 2014년 공사에 들어가 부지면적 9735㎡, 연면적 1946㎡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숲 체험관과 임산물전시판매장 등이 갖춰져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