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과학원(남성현)이 현장 중심, 수요자 중심으로 연구 성과 확산을 위해  ‘고객지원콜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한 고객지원콜센터는 기술지원용 연구 성과 DB를 최우선적으로 구축하고, 산림정책 관계자, 임업경영인 및 임업후계자를 구분해 적절한 연구 성과 자료를 맞춤형으로 발간한다.

아울러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연구 성과 확산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조합중앙회, 농업실용화재단 등과 협업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서비스도 함께 지원하게 된다.
김경하 연구기획과장은 “기존의 데이터를 개방만 하는 방식에 그치지 않고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기술서비스를 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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