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새로운 성장·변화 이룰 ‘21번째’ 닻 올리다

▲ 지난 16일 수원 농민회관에서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지난 16일 경기도 수원 농민회관에서 제20ㆍ21대 임원 이ㆍ취임식을 열고 희망찬 새출발을 알렸다.
이날 이ㆍ취임식에는 홍문표 국회예결위원장,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등 농업 관계기관장과 성효용 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 김진필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등 농민단체장을 비롯한 농촌지도자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 이ㆍ취임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번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게 되는 김성응 회장과 강중진 수석부회장, 오형택 사업부회장, 김용식 정책부회장, 김철호 대외협력부회장, 최형팔 감사, 김동진 감사, 안상찬 감사, 그리고 이사들은 취임선서를 통해 우애, 봉사, 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 취임 선서하는 김성응 회장
20대에 이어 21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김성응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다시금 초심으로 돌아가 열과 성을 다해 회원들이 있는 현장으로 달려가 현장의 목소리가 농정과 조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마부작침의 자세로 임하겠다”며 “과거 선배들이 일궈 놓은 업적과 정신을 잘 계승해 FTA시대 농업인들이 좌절하지 않고 힘차게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선구자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들이 축하떡케익을 컷팅하고 있다.
이어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농업ㆍ농촌, 그리고 농촌지도자회 발전을 위한 그의 포부도 밝혔다. 김 회장은 3년의 임기동안 FTA시대, 변화된 농업 환경에 대응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업발전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농촌지도자회를 새롭게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농촌진흥기관과의 협력을 강화시켜 기술보급사업에 적극 나서 농업기술 선도농업인을 집중 육성ㆍ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러한 일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키 위해 농촌지도자회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교육사업을 전개하며, 시군구연합회가 활성화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ㆍ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홍문표 국회예결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뿌리이자 먹거리 생산의 주최인 농업인들이 잘 사는 나라가 돼야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될 수 있다”며 “농업인단체의 맏형인 농촌지도자회에서 한국농업의 제도 개선, 정책개발 등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농업인이 잘사는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 취임하는 제21대 임원 및 이사들
이어 축사에 나선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농촌지도자회는 60,70년대 어려운 시대에 농촌계몽운동과 식량이 부족할 때 농촌진흥청과 지도자회원들이 신기술 보급 등에 앞장서 어려운 가운데 우리 농업과 농촌이 지금까지 발전하는데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농촌지도자연합회가 그동안의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취임식에 앞서 진행된 이임식에서는 20대 임원으로 임기동안 소임을 다하고, 한국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해 많은 공적을 남긴 이종현, 강희은, 박봉수, 김정립 부회장과 박승규 감사 그리고 이사들에게 감사패와 재직기념패를 전달했다.

제21대 취임 임원

회장  ▲김성응
부회장 ▲수석부회장 강중진 ▲사업부회장 오형택 ▲정책부회장 김용식 ▲대외협력부회장 김철호

감사 ▲최형팔 ▲김동진 ▲안상찬

이사 ▲원종성(경기도) ▲김창해(강원도) ▲양승모(충북) ▲김재일(충남) ▲조동식(전북)
▲정갑용(전남) ▲노인두(경북) ▲우길조(경남) ▲홍행표(제주) ▲우건호(서울) ▲박대조(부산)
▲이진순(대구) ▲이세용(인천) ▲이안기(광주) ▲노만호(대전) ▲안수부(울산) ▲임붕철(세종)
▲윤세구(경기도) ▲변영기(강원도) ▲전광수(충북) ▲양창길(충남) ▲김종철(전북)
▲위공환(전남) ▲이영수(경북) ▲김석곤(경남)

 제20대 이임 임원

부회장 ▲수석부회장 이종현 ▲사업부회장 강희은 ▲정책부회장 박봉수 ▲대외협력부회장 김정립

감사 ▲박승규

이사 ▲김석준 ▲문대진 ▲이영석 ▲장주석 ▲박승선 ▲김병대 ▲유제준 ▲이영택 ▲이방호

축전 보내주신 분(무순)

▲김무성 새누리당대표 ▲이시종 충북지사 ▲홍준표 경남지사
▲이낙연 전남지사 ▲권선택 대전시장 ▲유성엽 국회의원
▲윤명희 국회의원 ▲이근규 제천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윤명혁 청주농업기술센터소장


화환ㆍ화분 보내주신 분(무순)

외부기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현명관 한국마사회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장원석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김태중 충북농업기술원장 ▲성효용 한국농축산연합회(새농민회장)
▲김진필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이길성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장
▲이홍기 한국4-H본부 회장 ▲김근호 한국토종닭협회장 ▲정병학 한국육계협회장
▲임종완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 ▲농촌여성신문사 ▲제천엽연초생산조합
▲오해균 한국버섯생산자연합회장 ▲이원석 중앙청과대표 ▲김용진 서울청과대표
▲임종환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장 ▲이병규 대한한돈협회장
▲이정수 대아청과대표 ▲김인엽 NH 농협은행 서둔동지점장 ▲동서여행사

시도연합회
▲김창해 강원연합회장 ▲조동식 전북연합회장
▲이진순 대구연합회장 ▲홍행표 제주연합회장
▲김재일 충남연합회장 ▲우길조 경남연합회장
▲노만호 대전연합회장 ▲김병두 전태백시연합회장
▲정규복 봉화군연합회장 ▲곽달규 평창군연합회장
▲홍천 박순옥 ▲박충일 보성군 노동면민회장 ▲보성군연합회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