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묘처리제, 우수한 효과ㆍ노동력 절감ㆍ친환경농업에도 적합

경농은 본격적인 농사철에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노동력을 절감시키고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이앙전처리제’와 ‘육모처리제’를 추천했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에 따르면 저항성잡초 방제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이앙전제초제, ‘초짱’, ‘안나지’, ‘미리매’는 논에서 발생하는 저항성 잡초의 우수한 억초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앙전 모판에 약제를 살포해 흰잎마름병, 도열별, 세균성벼알마름병, 벼물바구미 등 다양한 병해충을 동시 방제하는 육모처리제로는 ‘명골퍼’, ‘왕꿈’, ‘만추’, ‘삼국통일’, ‘한칼’, ‘파워스타’ 등을 소개했다.


이앙전제초제

초짱 유제
 
저항성 피, 물달개비 등 일년생 잡초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초짱’의 유효성분인 크로마존과 펜트라자마이드의 두가지 유효성분의 조합은 긴 약효잔효력 뿐만 아니라 강력한 잡초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여뀌바늘, 알방동사니, 밭뚝외풀 등 광엽잡초에 억제, 방제효과가 우수하다. 이앙전처리로 중기제초제 체계처리시 효과적인 논잡초 방제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또한 약제처리 후 토양표면에 강하게 흡착, 약제처리층을 형성하며 약효지속효과도 우수하다. 또한 흑미, 찰벼, 통일계통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나지 유제

저항성 물달개비 및 마디꽃 등 일년생 잡초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써레매’의 유효성분인 펜트라자마이드는 긴 약효잔효력과 빠른 약제처리층을 형성해 저항성 물달개비, 알방동사니 뿐만 아니라 피, 미국외풀, 사마귀풀 등 광엽잡초에 강력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흑미, 찰벼, 통일계통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나지’ 유제는 물에 희석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논둑을 돌며 약제살포 방제가 가능하다. 그리고 약제 살포시 냄새가 없고 약제확산성이 우수해 사용이 편리하다.
 


 
미리매 액상수화제

 ‘미리매’ 액상수화제의 유효성분은 펜톡사존으로 비호르몬, 접촉형, 광요구형인 새로운 물질로 개발된 이앙전 처리제이다. 잡초에 필요한 엽록소 생합성에 작용하는 전구체를 축적시키고, 전구체와 작용하여 세포 내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세포를 파괴하고 잡초를 고사시킨다. ‘미리매’ 액상수화제는 물에 희석하지 않고 논둑에서 원액 그대로 처리하는 수도용 제초제이다. 토양처리형 제초제로서 피를 비롯한 일년생 잡초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육묘상처리제

명골퍼 입제

 2015년 신제품으로서 육묘상 1회 처리로 수도주요 병해충을 간편하게 해결한다. 최근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세균성벼알마름병, 흰잎마름병을 비롯하여 벼물바구미, 도열병까지 한 번에 방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특히 강력한 침투이행성으로 세균성벼알마름병과 도열병에 오랫동안 약효가 유지된다.

왕꿈 입제
육묘상 1회 처리로 최근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흰잎마름병을 비롯해 벼물바구미, 도열병까지 한 번에 방제할 수 있다. 특히 강력한 침투이행성으로 세균성벼알마름병과 도열병에 오랫동안 약효가 유지된다. 사용이 편리하고 이앙 후 추가 약제살포를 줄일 수 있는 종합적 해충방제(IPM) 및 생력화 재배에 효과적이며 우렁이에 매우 안전해 친환경재배에도 적합하다.

만추 입제
만추 입제는 육묘상 1회 처리로 최근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세균성벼알마름병, 흰잎마름병을 비롯하여 벼물바구미, 도열병까지 한 번에 방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특히 강력한 침투이행성으로 세균성벼알마름병과 도열병에 오랫동안 약효가 유지된다.
사용이 편리하고 이앙 후 추가 약제살포를 줄일 수 있는 종합적 해충방제(IPM) 및 생력화 재배에 효과적이며 우렁이에 매우 안전해 친환경재배에도 적합하다.
 
삼국통일 입제
수도 3대 병해충(벼물바구미, 잎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을 이앙 당일 육묘상 1회 처리로 동시에 방제할 뿐만 아니라 흰잎마름병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우수해 이앙 3일전부터 이앙 당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수확량 감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잎집무늬마름병 방제효과가 탁월하다.


한칼 입제
물바구미에 대해 탁월한 약효를 나타내는 한칼 입제는 육묘상처리 시 지속기간이 길어 벼물바구미의 성충에 대한 효과는 물론이고, 이후 발생하는 유충에까지 약효를 발휘한다. 또한 담수직파 재배에서 문제시되는 깔다구류 방제효과도 우수하다.
강력한 침투이행성으로 잎도열병의 치료와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하며, 수질오염과 토양오염 뿐만 아니라 우렁이에 매우 안전하여 친환경재배에 적합한 제품이다.


파워스타 입제
워스타 입제는 클로란트라닐리프롤이라는 신규물질로 만들어진 살충제로 벼물바구미를 비롯해 깔다구류, 벼잎물가파리 등 각종 저온성해충과 혹명나방에 우수한 약효를 발휘하는 육묘상처리제이다. 또한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해충의 섭식저해를 일으켜 작물을 보호한다. 환경을 비롯하여, 특히 잉어, 갑각류와 같은 수생생물에 안전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