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농가 입소문 타고 주문량 폭주

과수 농사의 성패는 ‘냉해’ 피해를 입지 않는 것부터 시작된다. 작물의 생육초기에 발생하는 ‘냉해’는 한번 피해를 입으면 회복이 불가능해 한해 농사를 망치기 일쑤다. 최근 기후변화가 요동치고 있어 냉해 피해 위험성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과수농가들은 3~4월이면 냉해 피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꽃이 핀 뒤 기온이 급감하거나 서리라도 내리면 꽃가루받이(수분)가 제대로 안돼 한해 과수농사를 접어야 하기 때문이다.

충청남도 논산시에 위치한 한방자연농업연구소(소장 홍성배)는 냉해 피해를 입지 않을까 노심초사 걱정하는 농업인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냉해방지제인 ‘설국’을 내놔 농가들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한방자연농업연구소에서 생산하고 있는 한방효소제품은 인삼·당귀·계피 등 한약재 25가지와 토마토 등 농산물의 추출물, 발효시킨 칡 등을 일정 비율로 섞어 만든 영양제로, 한방효소 제품은 토양에서 토착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천연 개화촉진 냉해방지 생리 활성제 ‘설국’은 지난 2007년 설립한 한방자연농업연구소가 고전을 면치 못하던 암울한 과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준 효자 제품이다. 설국은 냉해와 동해 예방효과가 뛰어나며 개화촉진·낙과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홍성배 소장은 “‘설국’ 살포시기는 500㎖와 물 500ℓ를 섞은 다음 꽃이 피기 전 줄기에 뿌려 주는 목면시비, 꽃봉오리가 맺힐 때, 꽃이 핀 초창기가 적당하다”면서 “‘설국’을 비롯한 한방자연농업연구소 제품들은 동해·냉해 피해 예방은 물론 농작물의 생육 및 농산물의 품질 향상을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설국’은 친환경유기농자재 목록공시를 취득한 제품이다.

한방자연농업연구소는 이밖에도 한방 발효 관련 노하우를 집약해 ‘글래머쓰리’, ‘충화’, ‘푸르미’, ‘활생톤’, ‘미생단-B’, ‘글래머관수용’, ‘불로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들은  친환경유기농자재 목록공시를 취득한 제품이다. (문의.041-733-4554, 010-9819-9494)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