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우장춘 박사를 아세요?’ 체험수기 공모전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전국의 초등학생에게 우리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제5회 ‘우장춘 박사를 아세요?
농업·농촌 체험 수기 공모전’을 연다. 농업·농촌 체험 수기 공모전은 초등학생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농업과학자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세계적인 육종학자 ‘우장춘 박사’의 서거 55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더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름방학 중 가족과 함께한 농업이나 농촌 체험 이야기를 주제로 농촌 생활이나 맛있는 과일과 신선한 채소, 아름다운 꽃 이야기 등에 대한 추억을 써내면 된다.

접수는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www.nihhs.go.kr)을 통해 참여 방법을 참고해 신청 가능하다. 산문 또는 운문 모두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자는 내·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26일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시상은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10점 등 총 16점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8월 30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서 열린다.

접수 양식 등 자세한 참여 방법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와 함께 부대 행사로 SNS를 통해 농업·농촌 체험 사진 올리기 행사도 진행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nihh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