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농업 경영비 절감ㆍ생산성 향상의 일환’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전국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기계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운영의 원활한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한 일환으로 ‘2009년 농업기계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운영 조례집’을 발간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농기계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조례집’은 현재 각 시ㆍ군에서 추진중에 있는 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향후 임대사업(순회수리 포함)에 참여할 지자체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조례집은 지자체마다 농업환경(생산성) 및 농촌여건에 따른 현지(지자체) 실정에 맞도록 조례를 통합ㆍ문서화함으로서 타 시군의 조례를 쉽게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처럼 운영 조례집의 발간으로 임대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에게는 효율적이고 원활한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운영을 빠른 시일내에 확립시켜주고 농업인들에게는 적극적인 행정지원 서비스를 받을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용섭 농진청 기술연수과장은 “이번 농업기계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운영 조례집 발간을 계기로 임대사업 및 순회수리 사업이 더욱 발전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농업인으로부터 꾸준히 신뢰받고 환영받는 생활공감 서비스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간한 조례집은 지난달 27일 발간됐으며 앞으로 200부를 제작, 각 도ㆍ특ㆍ광역시에 2부씩, 시ㆍ군에 1부씩 배부할 것으로 알려졌다.(문의. 031-229-5244)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