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합회는 지난해에 많은 활동을 펼쳤습니다.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를 비롯해 3차례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도연합회 제반 사업과 도농연대농심살리기운동을 협의하거나 심의했습니다. 또 현지연찬교육과 농소정협력사업, 선진농장 비교연찬, 해외연수와 도의회 의원간담회, 러시아 연해주농장 투자모금활동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지난해 농촌지도자들의 왕성한 활동이 올해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지난해에 이어 현지연찬과 해외연수, 선진농장 견학 등 교육지도사업을 더 확대하고 도농교류와 농소정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입니다.
경기도연합회는 올해 주요사업의 하나로 '경기도농촌지도자 발전사' 발간사업을 기획했습니다. 방치되거나 소실될 처지에 있는 농촌지도자관련 자료를 시·군별로 수집하고 이를 도연합회가 취합해 자료집을 발간할 것입니다.
또 하나의 주요사업은 도연합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설치하는 일입니다. 이미 작업이 꽤 진행돼 3월 하순이나 4월에 홈페이지 개설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역정보화 및 농업정보화를 통한 지도자의 자질개발이 가능하고 정보교환이 활발해지면 연합회의 화합과 단합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경기도연합회는 품목별 전문조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품목별 연구와 생산, 유통협력 등을 통해 농업인의 이익실현, 농산물가격지지 등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군단위로 지역여건에 맞는 품목별 조직을 운영하고 소득작목을 특화하는 등 품목조직을 육성하고 이후 시상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